힘을 한 곳으로 모아라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8/21 [16:28]

힘을 한 곳으로 모아라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8/21 [16:28]

 

 

 

성공한 사람들은 누구나 자신만의 차별화된 성공 노하우를 갖고 있다. 그러나 이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모두 고집스러울 만큼 강한 집중력을 가졌다는 것이다. 그들은 단 한 치의 곁눈도 팔지 않고 오직 한 가지 목표를 향해 달려간 사람들이다.

 

어떤 일에 집중하는 것을 다른 말로 하면 몰입(沒入)이다. 몰입은 숨은 잠재력을 일깨운다. 몰입은 천재성을 끄집어낼 수도 있다. 인생을 바꾸는 자기 혁명이 바로 몰입이다.

 

그러나 먼저 '일에 미치지 말고 생각에 미치기'를 해야 한다. 그런 다음 왜 몰입을 해야 하는 지를 깨달아야 한다. 집중력은 자신이 세운 목표를 끝까지 이어가는 힘이다. 시간과 삶을 통째로 걸고 곁눈 팔지 않는 힘이다. 그것이 바로 무서운 정신력이고 집중력이다.

 

집중력은 정신력과도 통한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힘을 집중하자. 힘을 비축하여 한 곳에 집중하자. 한 우물을 깊게 파야 한다. 강한 집중력이 방만함을 이긴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때로 목숨을 걸어라. 목숨 걸고 노력하면 안 되는 일 없다. 그리고 목숨을 걸어도 쉽게 죽지 않는다. 성공은 우선 자기 노력에 달려 있다. 남모르게 끊임없이 노력하면 성공의 길이 열린다. 하루 종일 쳐다보고 생각하고 또 생각하면 해답이 나오기도 한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자. 이 일이 바로 나의 인생이기 때문이다. 내가 선택한 일에 최선을 다하면서 집중하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한다. 목숨 걸고 노력하면 안 되는 것이 없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선택과 집중을 잘 한다. 성공 전략의 핵심과 출발점은 바로 선택과 집중이다. 먼저 어떤 선택이 필요한가부터 검토하자. 이것은 나만의 경쟁력을 찾는 일이다. 그 다음 얼마나 집중할 것인가를 고민해야 한다. 간절히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선택과 집중이 필수적이다. 생각하고 집중하고 몰입하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

 

나의 성공을 도와줄 후원자를 구할 때에도 중요한 한 인물에게 집중해야 한다. 중심이 되는 인물을 공략해야 한다./정복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공강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