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노조“갑질행위 사업 청탁” VS 박용근 도의원 “의정활동 흠집내는 행위”

도내 5개 공무원 노조 “검찰의 성역 없는 수사 촉구”↔박 의원 “노조 정당한 활동 볼 수 없어”…논란 증폭

이대기 기자 | 기사입력 2019/11/20 [07:24]

道 노조“갑질행위 사업 청탁” VS 박용근 도의원 “의정활동 흠집내는 행위”

도내 5개 공무원 노조 “검찰의 성역 없는 수사 촉구”↔박 의원 “노조 정당한 활동 볼 수 없어”…논란 증폭

이대기 기자 | 입력 : 2019/11/20 [07:24]

 

전북도청공무원노조 등 5개 단체의 “‘갑질문화’, ‘인사·사업 청탁’등 적폐행위를 했다”는 성명서와 관련, 이번 논란의 중심에 있는 전북도의회 박용근의원(장수)은“의원의 의정활동을 흠집내는 행위”라고 반박하면서 관련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특히 도내 5개 공무원노조는 이번 사태에 대해 검찰의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하고 있는 반면
박 의원은 전체 노조원들의 의견을 들은 것인지 의문이 아닐 수 없다고 강변 하는 등 양측의 입장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사실상 박용근의원은 19일 도의회 기자실을 찾아 이날 전북도 공무원노조와 전공노 전북교육청 지부 등 지역 5개 노조의 ‘박용근 도의원, 실체적 진실 그것이 알고 싶다'라는 성명서에 대해 나름의 입장을 밝혔다.


박 의원은“노조가 언급한 사항은 모두 사실이 아니다”면서“특히 한스타일 사업은 전북 한지 부양 차원에서 업무보고시 개선을 요구한 것이고 인사 문제는 평점도 중요하지만 연공서열을 감안해 균형있는 인사를 주문한 것이지 특정인을 지목한 것은 아니다”고 반박했다.


박 의원은“방진망 설치업자인 민원인을 도 교육청에 보낸 것은 민원인의 설명만 들어달라고 했지 특히 공무원에게 폭언하지 않았다”며 “통화 중 화가 나서 전화를 끊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공무원 노조가 특정의원의 정당한 의정활동에 대해 본인에게 사실확인도 하지 않은 채 실명을 거론하며 비난한 것은 노조의 정당한 활동으로 볼 수 없다”면서“특히 집행부 간부 몇명의 일방적인 얘기만 듣고 정책개선을 요구하는 의원의 의정활동을 흠집내는 성명을 낸 것은 의정활동을 방해하려는 목적이고 더욱이 전체 노조원들의 의견을 들은 것인지도 의문이 든다”고 강조했다.


앞서 전북도 공무원노조와 전공노 전북교육청 지부 등 지역 5개 노조는 ‘박용근 도의원, 실체적 진실 그것이 알고 싶다’라는 성명서를 통해 “인사 청탁과 특정업체 밀어주기를 요구한 박용근 도의원에 대한 강력한 형사처벌을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5개 노조는“박용근 의원이 관용차 사유화 논란, 한국전통문화전당 컨소시엄 구성 재추진, 인사 청탁, 특정업체 샷시 학교설치에 관련 협박성 발언 등은 어떤 변명으로도 용서받을 수 없다”며 183만 전북도민에게 사죄할 것을 촉구했다.


5개 노조는“도청, 도교육청 공무원들이 실체적 진실을 이야기하는데도 신속한 사과없이 ‘오해다’ ‘실수다’고 둘러대는 것은 도민을 기망하는 행위다”면서“검찰의 성역없는 수사와 함께 실체적 진실이 밝혀질 경우 강력한 형사처벌”을 요구했다.


이대기기자/daehope@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