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육상경기장ㆍ야구장 설계공모 ‘유튜브’ 생중계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2/12 [09:17]

전주육상경기장ㆍ야구장 설계공모 ‘유튜브’ 생중계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2/12 [09:17]

 

전주시가 조성 중인 종합스포츠타운의 핵심인 육상경기장과 야구장의 설계공모를 보다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하기 위해 ‘전주시 공식 유튜브’로 생중계하기로 했다.


시는 노후화된 현 종합경기장과 야구장을 대체하기 위해 추진 중인 전주육상경기장 증축 및 야구장 건립사업 설계공모 심사과정의 작품 발표부터 토론, 당선작 선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유튜브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하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설계공모 심사위원회의 심사과정 공개는 심사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심사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를 위해 오는 27일 전주도시혁신센터 교육실에서 열리는 설계공모 심사과정의 참관인으로 시민 20명을 선착순으로 신청받기로 했다.


선정된 참관인은 전주도시혁신센터 다울마당실에 참석해 설계공모 참여업체 등의 발표 내용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과정을 중계를 통해 보고 들을 수 있다.


따라서 참관을 원하는 시민은 별도의 양식 없이 이메일(lky2626@korea.kr)로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기재해 신청하면 되며, 시는 2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최종 참관인을 25일에 확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신청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민의숲1963추진단(063-281-51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함께 시는 직접 참여할 수 없는 시민들을 위해 ‘전주시 공식 유튜브’를 통한 생중계도 진행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시는 총사업비 900억원을 투입해 전주월드컵경기장 인근 약 12만㎡부지에 1만5,000석 규모의 1종 육상경기장과 8,000석 규모의 야구장을 건립해 전주월드컵경기장 인근을 종합스포츠타운으로 만들기로 결정하고 연말까지 설계공모 당선작을 바탕으로 설계용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무결 생태도시국장은 “전주육상경기장과 야구장은 전주월드컵경기장과 함께 전주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건축물로 조성해나가겠다”며 “설계공모 심사과정 공개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당선작을 선정하는 선도적 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조세형 기자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