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일자리 창출, 지역 기업과 함께 손잡다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5/12 [16:45]

여성일자리 창출, 지역 기업과 함께 손잡다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5/12 [16:45]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가 도내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미 지정 지역 내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한 유관기관?기업 협력회의를 12일 장수군을 시작으로 순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 단위 일자리창출협력회의는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 전북도가 지원하고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 여성일자리창출을 위해 평소 적극적인 고용 창출을 실행하고 있거나 약속한 기업들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머리를 맞댈 예정이다.


7개 군 중 첫 번째로 추진한 장수군의 경우 장수군청 주민복지실 김덕남 실장을 비롯 대표기업으로 ㈜천본 등 총 15개 여성친화 및 유망기업이 참여했다.


참여기업 간 네트워크는 물론 고용센터를 통해 2020년 달라지는 정부고용정책 등 정부 일자리 지원 사업 설명회와 직장문화개선을 위한 전문 노무컨설팅도 함께 추진돼 참석 기업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 사업을 추천해주는 등 기업 고용난 해소와 경영활성화에도 도움을 줬다는 평가다.


아울러 함께 진행된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식에서는 여성인력 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제도적, 문화적 환경을 구축해 여성근로자들이 적극적으로 취업활동에 나설 수 있는 기업문화 구축에 앞장서겠다는 데 뜻을 모았다.


협약식에는 ㈜천본, 코렌소코리아(주), 나봄리조트(주), 밀알노인복지센터, 장수지역자활센터, 제이비포잔산업(주), 동우당제약(주) 등 7개 기업 대표가 참석했다.


이윤애 센터장은 “일자리창출협력회의는 도내 새일센터 미 지정 지역 내 여성일자리창출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며 "지역 내 여성친화 및 유망기업들의 네트워크는 물론 여성친화 환경 조성을 통한 재직여성 고용유지와 고용난 해소에도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인행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