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첫 수도 고창 밥상' 브랜드 강화 시동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5/25 [15:56]

'한반도 첫 수도 고창 밥상' 브랜드 강화 시동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5/25 [15:56]


고창군이 지난해에 이어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활용한 대표 먹거리 개발(한반도 첫 수도 고창 밥상)에 시동을 걸었다.
25일 군에 따르면 ‘한반도 첫수도 고창밥상’의 2020년 사업 설명회가 전문컨설팅 업체와 지역 외식업체 대표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 ‘한반도 첫 수도 고창밥상’은 브랜드를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고창군의 식문화와 역사자원을 활용한 중장기 지역 대표 밥상 계획 등이 마련된다.
또 외식업체 맞춤형 고급 역량강화 교육, 차별화된 콘셉트로 대중적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홍보물 제작, 온·오프라인 홍보가 추진된다.


특히 ‘고창 밥상’ 참여 외식업체만의 계절별 특별 레시피 보급을 통해 누구든 참여 외식업체를 방문하면 다른 업체와의 차별화된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앞서 군은 땅(地), 물(水), 불(火)을 주제로 하는 고창군의 대표 맛집 18곳을 선정해 ‘한반도 첫 수도 고창 밥상’을 선보였다.
여기에 각 업체만의 재미난 이야기를 풀어낸 스토리텔링 개발하고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 홍보책자 제작,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통해 ‘한반도 첫 수도 고창 밥상’을 알려 큰 호응을 얻었다.


이영윤 과장은 “신선하고 풍부한 식재료 조달이 최대 장점인 고창의 대표 먹거리 개발을 통해 다른 지역과 차별화할 예정이다”며 “맛은 물론 재미난 이야기까지 숨어있는 ‘한반도 첫수도 고창 밥상’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신익희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