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스마트 청사안내도 시스템 구축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5/29 [15:00]

남원시, 스마트 청사안내도 시스템 구축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5/29 [15:00]


남원시가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을 구축하고 1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스마트 청사안내시스템은 방문객이 손쉽게 스크린을 터치, 검색해 원하는 정보를 디지털로 제공받는 시스템이다.

 

시는 이번 시스템 구축에 따라 시청 및 의회 청사 현관과 각 부서 출입구에 터치스크린 29대를 설치, 다양한 디지털정보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그로인해 방문객들은 기기를 통해 어느 때나 부서의 위치와 층별 배치도, 직원 좌석배치 확인 등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이번 안내시스템에 직원 담당업무, 전화번호, 재실정보 외에도 관광안내, 포토갤러리 등 각종 남원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담기도 했다.

 

이에 따라 기존에 시청을 방문하던 방문객, 민원인들이 쉽게 제공받을 수 없었던 다양한 청사 정보들을 한 눈에 쉽게 알 수 있는 것은 물론 정보를 얻기 위해 일일이 찾아다니던 번거로움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인사이동 때마다 매번 제작·게시해야했던 좌석 안내도 같은 경우는 이번 시스템 구축에 따라 내부행정시스템과 연계되면서 스마트 청사안내시스템에서 자동 반영돼 효율성과 편리성까지 갖추게 됐다.

게다가 시는 이번 시스템에 디지털 홍보 게시판 기능을 강화시켜 시 주요 행사나 시정 홍보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자동실행케 해 민원인들에게 더욱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보전산과 관계자는 “민원인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우리 시는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에 반영하겠다”면서 “이를 통해 친절서비스를 더욱 극대화 하겠다”고 밝혔다./권희정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