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계곡·하천 촘촘하게 안전 관리한다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7/09 [16:20]

남원시, 계곡·하천 촘촘하게 안전 관리한다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7/09 [16:20]

 

남원시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계곡·하천 물놀이 안전관리 강화 대책을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7~8월 물놀이객이 많이 찾는 산내면 계곡과 사고위험이 많은 중점 관리지역 14개소에 안전관리요원 40명을 배치, 안전사고 예방과 방역관리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먼저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의 경우 사전에 전문 응급처치 교육을 이수하고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안전용품 사용법과 코로나19 예방 보건교육을 마쳤다.

 

특히 올해는 실외 물놀이 활동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 안전요원을 증원하고 책임구역 지정 및 취약 시간대 근무자 중점배치, 매일 체온 검사 및 호흡기 증상 여부 확인 등 근무 관리를 강화한다.

 

또 시는 사전대비 기간 동안 물놀이 관리지역 20개소를 점검하고 위험구역접근 금지를 위한 부표·안전선 설치, 노후 용품 정비, 구명조끼 100개를 추가 비치했으며 물놀이·다슬기채취 위험 안내, 물놀이 지역 거리두기 지침 등 현수막 55개를 설치했다.

더불어 휴대용 심장자동충격기 총 12대를 비치, 현장에서 위급 시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계곡 · 하천에서 구명조끼 착용, 음주 후 입수 금지 등 안전 수칙과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반드시 지켜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안전하고 건강한 물놀이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권희정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