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문화공간 명진스님 초청 인문학 특강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7/12 [16:25]

JB문화공간 명진스님 초청 인문학 특강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7/12 [16:25]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의 후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JB문화공간이 최근 문화공간 회원과 시민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명진스님의 인문학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강연에서 명진스님은 “순종의 길, 이단의 길-남을 따라 사는 삶, 자기 생각대로 사는 삶” 이라는 주제로 19살에 출가해 50여 년 동안 수행자로서 또는 파란만장한 한 인간으로서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이 어떠한 틀에 얽매이지 않고 벗어나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제시했다.
 
또한 개발, 경제발전 등 모든 것을 성장 중심으로 사고하는 인간의 오만이 생태계를 파괴하고 자연을 거스르며 전 지구를 위기에 몰아넣고 있다고 규정하고 기존의 가치나 조직, 룰을 거스르고 이단적인 자세를 가져야만 인류의 문제를 풀 수 있다고 진단했다.

 

개인의 삶도 마찬가지로 나에게 일어난 일에 대한 근원적인 물음을 지속하면서 어떠한 가치를 가지고 살 것인지를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해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문화공간 한 회원은 “스님의 말씀을 통해 빠르게 바뀌는 현대사회에서 어떠한 마음을 갖고 흔들리지 않고 세상을 바르게 살아 갈 수 있는지에 대한 깨달음을 얻었다”며 “그동안 문화공간 프로그램에 대부분 참석하였는데, 굉장히 만족도가 높으며 항상 다채로운 강연을 제공하는 전북은행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JB문화공간 성제환 대표는 “JB문화공간은 생활 속 거리두기, 마스크착용 등 정부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친 도민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시간을 선물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성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