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행복꾸러미 지원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7/13 [17:03]

道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행복꾸러미 지원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7/13 [17:03]

 

전북도는 미래세대의 건강을 위해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로 구성된 꾸러미를 지원하는 사업을 임산부 편의에 맞게 개선했다고 밝혔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은 임신확인서, 출생증명서 등을 통해 임신 및 출산 사실이 확인된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친환경농산물이란 환경을 건강하게 보전하기 위해 합성농약, 화학비료, 항생제 및 항균제 등 화학자재를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을 최소화한 방식으로 생산된 무농약·유기인증을 받은 농산물을 말한다.

올해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현재 임신중인 임신부는 본인 부담금 9만 6,000원만 납부하면 연간 48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배송받을 수 있다.

도와 시군은 임산부들의 편의를 위한 개선사항을 중앙정부에 적극 건의해 1회 구매 가능 한도를 6만원에서 10만원으로 올리고 월 최대 4회까지 구입이 가능하도록 선택권을 확대했다.

또한 임산부들이 많이 찾는 한우 및 유정란의 경우 무항생제인증품까지 지원이 가능하게 돼  임산부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올해 사업 대상지역으로 선정된 4개 시군(전주, 군산, 익산, 순창)은 임산부들에게 사업 신청서를 접수 중이다.

꾸러미 지원을 받으려는 임산부는 구비서류(임신·출산확인서·산모수첩 등)를 가지고 주소지 읍·면·동 주민자치센터로 가서 신청하면 된다.
이대기기자/daehope@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