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코로나 우려 ‘완주와일드푸드축제’ 취소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7/31 [15:44]

완주군, 코로나 우려 ‘완주와일드푸드축제’ 취소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7/31 [15:44]

 

완주군이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가을 개최 예정이었던 제10회 완주와일드푸드축제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군은 최근 완주와일드푸드축제추진위원회 회의를 열어 코로나19의 장기화와 가을철 2차 대유행 가능성이 제기되는 현 상황에서 무엇보다도 군민과 관광객의 안전이 중요하다는데 중지를 모으고 축제 취소를 결정했다.

 

이날 회의는 축제 취소 시에도 축제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매년 축제에 참여했던 주민(공동체)들의 소득 창출 분을 일부 해소하는 방안, 축제 역량강화와 장기비전을 위한 다양한 대책들이 논의됐다.

이를 위해 위원회에서는 하반기에 대국민 온라인 참여 이벤트 ‘Remeber 와푸! Jump 와푸!’ 를 실시해 지난 1회부터 9회까지 축제 현장 사진과 영상을 공모하기로 했다.

 

와일드푸드축제를 다시 한 번 추억하고 축제 대표프로그램, 슬로건 제안 등 군민과 관광객의 아이디어를 공모할 예정이다.

이벤트 경품으로 완주군 로컬푸드 농산물·가공품 등을 제공해 지역 농산물 판매촉진에 힘을 싣고, 와일드푸드 요리 콘테스트를 통해 완주만의 특색 있는 음식을 개발해 내년 축제 시 활용 할 예정이다.

 

박성일 군수는 “완주와일드푸드축제가 올해는 아쉽게 취소되지만 내실 있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 할 수 있는 도약의 기회로 삼고 구체적인 발전 계획을 수립해 내년도 축제 준비에 집중 하겠다”고 말했다./유성수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