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립도서관 건립 기공식 개최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7/31 [15:46]

장수군립도서관 건립 기공식 개최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7/31 [15:46]

 
장수군이 지난달 31일 지역의 독서문화 진흥을 통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건립되는 장수군립도서관 기공식을 장계면 도서관 공사 현장에서 개최했다. 

 

기공식에는 장영수 군수를 비롯한 김용문 군의회의장, 박용근 도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학부모운영위원, 지역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 두기 및 마스크 의무화, 개인위생을 준수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조치를 철저히 이행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군립도서관은 군민들에게 지식정보, 평생교육, 문화공간 등의 역할을 모두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총 44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내년 9월 개관을 목표로 장계면 장계리 구 KBS중계소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2층의 연면적 1,325㎡의 규모로 건립된다.

 

지하 1층에는 보존서고, 지상 1층에는 디지털자료공간, 유아 및 어린이공간, 사무공간 등이 들어서고 지상 2층에는 종합자료공간, 문화교육실, 다목적실, 열람공간 등이 배치된다.
 
장영수 군수는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에게는 창의적 역량을 개발하고 희망을 키우는 곳으로 군민들에게는 여가와 문화를 즐기는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며 “모든 군민이 다양한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송병효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