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설공단, 내년도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7/31 [17:06]

전주시설공단, 내년도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7/31 [17:06]

 

전주시 시설관리공단이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의 공모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지난달 31일 시설공단에 따르면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예산 편성 과정에서 공단 시설에 대한 각종 개선방안과 공단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예산 운용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 분야는 ‘공단 시설 환경 및 서비스 개선’으로 체육시설이나 공원 등 공단 각 시설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 사업 또는 적은 예산으로 시민편익을 도모할 수 있는 사업, 시설 이용 시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사업 등을 제안하면 된다.

하지만 행사성 사업이나 1년 이상 지속되는 계속사업, 특정 단체만의 지원을 전제로 한 사업, 특정 제품 판매를 목적으로 한 사업 등은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비 규모는 총 5,000만원 이내여야 하는데 눈에 띄는 사업 중 5,000만원이 넘을 경우에는 전주시에 사업 추진을 건의할 예정이다.

전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전주에서 근무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 또는 우편이나 방문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백순기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인 만큼 시민의 건강 증진과 코로나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 “시민들의 제안을 적극적으로 예산에 반영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조세형 기자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