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송 · ㈜온쿡 · ㈜고고홀딩스 고창에 투자 확정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8/12 [17:16]

㈜태송 · ㈜온쿡 · ㈜고고홀딩스 고창에 투자 확정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8/12 [17:16]

 

 

전북도와 고창군은 12일 고창군 군수실(2층)에서 유기상 고창군수, 우범기 정무부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고홀딩스, ㈜온쿡, ㈜태송 등 3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론 3개 기업은 고창 일반산단과 복분자산단에 약 890억원을 투자해 공장을 신설하고 전북도와 고창군은 기업의 투자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행정적 지원 및 인허가 진행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고창 일반산단에 입주하는 ㈜고고홀딩스는 올해 6월 창업한 기업으로 건강기능식품, 곡물 가공제품 등을 제조하기 위해 3만여 평 부지에 공장을 짓고 311명의 인력을 신규고용할 계획이다.

㈜온쿡과 ㈜태송은 고창 복분자산단에 식사용 가공처리 조리식품 등의 제조를 위한 공장 신설을 위해 총 590억원을 투자하고 이로 인해 320명의 고용창출이 기대된다.

이번 투자 결정 기업들은 전북의 농산업과 연계하고 풍부한 고창 농산물을 활용해 고창을 대한민국 식품 산업의 메카로 자리잡게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도 우범기부지사는??도는 빠른 시일내 공장건설이 이루어지도록 고창군과 함께 모든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이번에 투자를 결정한 기업들이 전북은 물론 대한민국의 식품 산업을 견인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대기기자/daehope@hanmail.net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