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휴먼컴퍼지트 ‘맞춤형인력양성’ 산학협력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8/20 [17:05]

전주비전대학교, ㈜휴먼컴퍼지트 ‘맞춤형인력양성’ 산학협력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8/20 [17:05]

 


전주비전대학교가 ㈜휴먼컴퍼지트와 채용 연계형 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휴먼컴퍼지트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전주비전대학교 박창열 취업지원처장, 박동규 교수, 이춘태 교수, 휴먼컴퍼지트 김태환 공장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산업수요에 맞는 첨단 제조기술관련 인력양성과 전문 직업기술 교육 체제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공동연구개발, 맞춤형 인력양성.공급 등에 협력해 코로나19사태로 가중된 취업난 해소는 물론 전북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전주비전대학교 박창열 취업지원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북도 산업체와 대학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합심해 전북도의 지역 핵심 인재들이 ‘반드시 취업에 성공’하고 ‘지역경제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게 협약 프로그램을 밀도있게 수행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군산 자유무역로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풍력 블레이드 업체인 휴먼컴퍼지트는 국내 풍력 부품산업을 지탱하고 있는 몇 안 되는 토종기업 으로 블레이드 제조에 탄소섬유와 TBC(Torsion Bending Coupling) 기술을 적용하면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며 글로벌 풍력시장에 도전하고 있다./이인행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