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천산과 향가 유원지 내년도 열린 관광지로 새롭게 거듭나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10/14 [20:14]

강천산과 향가 유원지 내년도 열린 관광지로 새롭게 거듭나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10/14 [20:14]

 

 

순창을 대표하는 관광지인 강천산과 향가 유원지가 열린 관광지로 새롭게 거듭날 전망이다.

 

14일 군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21년 열린 관광지 20곳에 강천산과 향가유원지 2곳이 포함됐다.

 

이번 열린 관광지 선정에 따라 군은 1곳당 국비 2억5,000만원씩 총 5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열린 관광지는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동반가족 등을 포함한 모든 관광객이 이동의 불편 및 관광 활동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애물 없는 관광지를 말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2015년부터 전 국민의 균등한 관광 활동 여건을 조성해 관광 향유권을 보장하고 고령화사회를 대비해 관광 사업 수요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열린 관광지를 선정해 시설개선비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열린 관광지 공모사업에는 전국 17개 지방자치단체가 도전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8개 자치단체의 20곳이 선정됐다.

 

전북에서는 순창군을 비롯해 군산시와 익산시 등 총 3개 자치단체 뿐이다.

주된 사업내용으로는 △ 관광지별 무장애 동선 조성 △ 체험형 열린관광 콘텐츠 조성 △ 온.오프라인 제공활동 강화 △ 열린관광 교육 등을 추진한다.

 

특히 무장애 동선확보를 위한 이동로 경사로 개선작업을 비롯해 장애인들을 위한 장애인용 점자 안내서, 장애인용 키오스크 설치 등에도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아울러 향가유원지에는 장애인 카누장 조성, 자전거 대여 시설을 조성해 장애인들도 제약없이 액티비티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시설개선에 나선다.

 

군은 올 11월 전문가 컨설팅을 거쳐 내년도 사업계획을 확정해 내년 상반기부터 착공에 들어가 연말에는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주관 전국 수많은 관광지중 열린관광지(100선)로 알려짐에 따라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순창을 대표하는 관광지를 국민 모두가 제약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시설개선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내년에는 순창군이 열린 관광지로 새롭게 조명받는 한해가 되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장현섭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