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정신 4주년 선포 기념식 및 꽃심 포럼 개최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10/19 [16:43]

전주정신 4주년 선포 기념식 및 꽃심 포럼 개최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10/19 [16:43]

 

 전라감영에서 대동과 풍류를 포함한 4가지 전주정신인 ‘꽃심’을 되새기는 포럼이 열린다.

 전주시와 전주정신다울마당(위원장 이동희)은 오는 23일 전라감영 선화당에서 ‘전주정신 4주년 선포 기념식 및 꽃심 포럼’을 개최하고 유튜브로 생중계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사건으로 본 전주정신-꽃심’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김승종 전주대학교 교수의 ‘치유의 시대와 전주정신 ‘꽃심’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으로 시작된다.

 이후 △‘대동’ : 동학농민혁명과 대동 △‘풍류’ : 귀명창을 낸 전주의 풍류 △‘올곧음’ : 향교위패매안 사건에 항거한 전주 선비들의 의리정신 △‘창신’ : 전주의 문화현장에 담긴 전주정신 등에 대해 발표를 이어나간다.

 

 이어 전주정신다울마당 이동희(전주역사박물관장) 위원장을 좌장으로 하는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시는 이날 포럼에 앞서 ‘전주정신 선포 4주년 기념식’을 연다. 시는 이번 기념식과 포럼을 통해 전주에서 일어난 사건들을 재조명하고, 사건 속에 담긴 전주정신이 시민들의 삶 속에 어떻게 반영됐는지 되새기는 계기가 돼 전주정신의 의미와 가치를 더욱 선명하게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염형섭 기자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3' and wdate > 1604109983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