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종교계 환경단체 “새만금 해수유통 전환” 촉구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11/16 [17:31]

전북 종교계 환경단체 “새만금 해수유통 전환” 촉구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11/16 [17:31]

 

전북지역 종교계와 환경단체는 16일 “전북도는 생태계 회복을 위해 새만금 사업을 해수유통으로 전환하라”고 촉구했다. 

새만금해수유통 5대종단 공동행동은 이날 전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환경부 용역, 도민 설문 결과 모두 해수유통을 바라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고인물은 썩고 바닷물은 들고 나야 하는 자연의 이치를 이제는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단체는“전북도는 오직 담수화 정책을 고집하면서 2025년까지 지켜보자는 입장을 고수한다”며 “이는 환경부 용역 결과를 부정하는 것이고 도민을 기만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해수유통 결정을 늦추는 것은 예산 낭비는 물론 내부개발에도 혼선을 일으킨다”며 “복원 가능한 갯벌 등 생태계도 돌이킬 수 없도록 훼손하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기독교, 불교, 원불교, 천도교, 천주교 등 5대 종단은 이날 “자연의 섭리를 거슬러서는 안 된다”며 새만금 해수유통을 염원하는 기도를 차례로 올리기도 했다. 
/이대기 기자

 
광고
광고
광고
정치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 and wdate > 1603697643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