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찰청, 도내 청문감사관 워크숍 개최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2/05 [16:33]

전북경찰청, 도내 청문감사관 워크숍 개최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2/05 [16:33]

 

전북경찰청이 5일 전북청 5층 소통마당에서 일선 15개 경찰서 청문감사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하고 공정한 경찰상 확립 선제적 역할을 위한 청문감사 관계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수사권 개혁으로 경찰의 역할과 책임이 커진 가운데 경찰에 한 차원 높은 청렴성을 요구하는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며 존경과 사랑받는 경찰로 거듭나기 위해 자리를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경찰반부패 종합대책 추진 및 사적접촉금지제도 내실화 방안 △감찰제도 변화 등 주요 현안업무 공유 △진교훈 전북청장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워크숍 참석한 청문감사관들은 △공직기강 확립 △금품수수 근절 등 내부 청렴도 향상 방안과 청문감사관의 역할 재정립 하는 등 도민의 신뢰를 저해하는 행위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청문감사 역량을 강화해 청렴하고 공정한 공직사회 조직문화 구현에 앞장서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진교훈 청장은 "경찰은 국민을 위해 존재하고 국민을 위해 정성을 다할 때 비로소 경찰의 힘이 생기는 것"이라며 "올해부터 책임수사 체제가 시행되고 있는 만큼 전북경찰이 도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을수 있도록 청문감사관들이 각종 비위행위 예방을 위한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이인행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