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립합창단 제9회 브런치 콘서트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2/18 [16:20]

군산시립합창단 제9회 브런치 콘서트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2/18 [16:20]

 

 

최고의 합창음악을 지향하는 군산시립합창단이 새해 첫 시작을 알리는 연주회 개최한다. 

 

군산시는 19일 오전 11시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제9회 브런치 콘서트 <시와 합창, 하나 됨을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시민들과 함께한다고 밝혔다. 

 

군산시립합창단 제8대 김영진 상임 지휘자의 연주로 코로나19로 인해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군산시 유튜브, 군산시립합창단 페이스북)를 통한 비대면 영상 콘서트로 진행되며 창작문학과 음악을 통해 다양한 가사와 선율이 더해져 창작 합창, 여성독창, 남성독창 등으로 합창 음악을 사랑하는 관객들에게 따뜻한 음악선물을 선사할 것이다.  

 

특히 이번 연주회를 위해 국내 유명 작곡가(백하슬기, 국현, 김준범 등 8곡) 곡 위주로 우리나라 정서에 맞는 가사와 멜로디로 우리나라 합창음악에 대한 새로운 기준점이 될 것으로 기대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예술의전당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문화예술 공연이 중단됐고 그로인해 공연에 목말라하던 많은 군산시민들에게 희망과 힐링의 시간을 선물하게 될 것이다. 군산시립합창단의 따뜻한 목소리로 차가운 겨울의 슬픔과 긴장감을 뚫고 다시금 힘차게 도약하는 희망찬 군산이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온라인 관람을 부탁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비대면 영상 콘서트로 진행되며 공연관람은 군산시 유튜브, 군산시립합창단 페이스북으로 공연당일 실시간 영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순정일 기자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