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중앙농협, 건전경영으로 조합원에게 보답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2/19 [16:33]

부안중앙농협, 건전경영으로 조합원에게 보답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2/19 [16:33]

 

부안중앙농협이 최근 결산 총회를 열고 사업수익과 영농자재 무상구입권 지원 등 총 7억7,000만원을 조합원과 지역사회에 환원했다.

 

부안중앙농협은 충성도 높은 조합원의 사업 전이용과 이용 고객의 증가로 농업관련 경제사업과 대출금 1,000억원 등 금융사업의 선전으로 견고한 사업기반을 다졌다.

 

6억1,000만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반으로 2억600만원의 출자배당과 1억4,000만원의 조합원 이용고 배당을 실시하며 16년 연속 흑자 결산과 건전 경영의 목표를 달성하는 건실한 농협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부안중앙농협은 농업 조합원이 생산하는 각종 농산물을 전량 계약 재배해 수매함으로 판매 농협으로 본연의 역할도 다했다.

 

지역 사회 핵심 공동체로서 매년 관내 회관과 경로당에 쌀과 난방유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대학생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조합원 출산 장려금 지원등 농협의 지역 공동체에 대한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하고 있다.

 

신순식 조합장은 “갈수록 심각해지는 농촌의 고령화에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과 소득증대 실익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농협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안전하고 소중하게 운영해 최고의 경영 성과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또한 "매년 축소되는 사업 규모와 농촌 인구 감소 등 어려운 경영 여건의 돌파구를 찾기 위해 행안지점을 부안읍권에 가까운 최적지로 이전 신축을 조속히 추진해 미래로 도약하는 부안중앙농협 만들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비전을 제시했다./장용석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