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내달 순차 개소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2/19 [17:08]

전북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내달 순차 개소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2/19 [17:08]

 

 

전북도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의 3월 순차 개소를 위해 집중도를 높이고 있다.


도는 지난 2일부터 19일까지 12일간 전북도감염병관리지원단과 함께 도내 14개 시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후보지에 대해 전국 최초로 예방접종센터 설치 전 자문단을 구성해 방문운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문단 운영은 독감 예방접종과는 달리 접종기관, 백신종류, 예약을 통한 접종실시 등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백신 접종상황을 인지 접종센터 구축 전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도는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선정기준 준수여부는 물론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고려한 자문을 실시했다.


상담은 현장답사를 통해 각각의 후보지에 대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한 충분한 면적 확보, 자가 발전과 냉난방, 환기시설 구비 등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선정기준 준수여부를 점검했다.


아울러 접종센터는 선택권이 없는 4종류의 백신, 예약을 통한 접종, 백신종류에 따른 접종횟수·간격, 고령자·장애인, 도·농 특성, 교통편의 제공 방안 등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꾸준한 모의실험을 통해 만반의 준비를 갖출 것을 자문했다.


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 반장인 황철호 복지여성보건국장은“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의 철저한 준비로 도민 모두가 안전하고 신속하게 백신접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대기 기자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