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형일자리 전기차 클러스터 전문인력양성 본격 가동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3/25 [16:04]

군산형일자리 전기차 클러스터 전문인력양성 본격 가동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3/25 [16:04]

 

정부의 상생형 지역 일자리사업으로 선정된 ‘군산형 일자리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군산시는 군산대 미래차연구센터 산하‘지역맞춤형 전기차 클러스터 전문인력양성사업단’과 함께 군산형일자리 전기차 클러스터 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

 

군산대가 주관하고 명신을 비롯한 5개 참여 기업과 전북자동차융합기술원(JIAT)가 협업하는 이번 사업은 전기차 관련 R&D 석박사급 연구인력 50여명을 양성하고 10건 이상의 전기차 원천 기술을 개발해 특허를 확보할 예정이며 올해부터 5년간 매년 2억5,000만원의 시비가 지원된다.

 

또한 전기차 관련 기술 세미나 및 전국 규모의 컨퍼런스를 개최해 전기차 산업 관련 기술 교류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양성된 우수 인력의 지역 기업 취업 연계를 통해 지역에 정착하게 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곽병선 군산대 총장은 “군산에 진출한 전기자동차 및 이와 관련한 부품 기업의 기술력 제고를 위해 군산대학교 구성원 모두가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임준 시장은 “기업이 요구하는 전기차 전문인력을 양성해 군산시 전기차 클러스터의 기술 경쟁력을 제고하고 군산형 일자리가 안정적으로 운영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순정일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