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활성화 소통·상생 간담회 열려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4/03/18 [16:39]

전통시장 활성화 소통·상생 간담회 열려

새만금일보 | 입력 : 2024/03/18 [16:39]

 

 우범기 전주시장이 지역 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였다.

 우범기 시장은 18일 전주시장실에서 심성욱 전주시 상인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전주지역 전통시장·상점가 상인회장단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소통 및 상생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유통환경 구조가 바뀌면서 전통시장에 큰 변화가 요구됨에 따라 대형마트와 중소 유통업체, 전주시 전통시장·상점가 간 상생·협력하는 지역 상권 분위기 조성을 도모하고, 전통시장 상인회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맞춤형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전주시는 전주지역 전통시장이 경쟁력을 갖춘 경제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온라인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상인들과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위해 ‘전통시장의 디지털화’를 위한 지원사업인 특성화 육성사업에 대해 안내했다.

 이와 함께 시는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화재 예방 및 노후시설로 인한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화재알림시설 △노후전선정비사업 등 시설환경개선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 외에도 시는 지역경제 상생발전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인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전통시장 상인들은 지역 경제의 원동력이자 강한 경제 전주를 위한 한 축으로,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소통과 상생이 필요하다”면서 “각 전통시장만의 특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고객들의 발길을 붙잡아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전통시장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염형섭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