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치유(Chee:you) 수직정원 만들기 경진대회’시상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4/06/20 [17:15]

김제시 치유(Chee:you) 수직정원 만들기 경진대회’시상

새만금일보 | 입력 : 2024/06/20 [17:15]

 

 

김제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7일 ‘2024년 치유(chee:you) 수직정원 만들기 경진대회’작품에 대한 심사와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와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정원’이라는 주제로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총 10개팀(39명)이 센터 외벽에 여러 식물과 재활용품 등을 활용해 다양한 테마로 특색있게 조성했다.

이날 전주기전대학 교수 등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팀 대표의 작품 설명과 조성계획, 현장 평가를 실시하고 심사표에 의해 점수를 매겨 순위를 가렸다.

금상에는 ▲‘세대를 잇는 추억의 정원’(만경읍) / 은상에는 ▲‘향기꽃 정원’(만경읍) ▲‘검산동 파트너’(검산동) / 동상에는 ▲‘세잎클로버’(신풍동) ▲‘드림가든’(신풍동) ▲‘덕순여사의 정원’(진봉면) / 장려상에는 ▲‘또보구싶구백구’(백구면) ▲‘3대가족 번려식물’(요촌동) ▲‘어울림정원’(교월동) ▲‘아름다운 기억’(백구면)이 각각 수상했다.

금상 수상팀 대표는“처음에는 막막했지만 완성된 작품을 보며 뿌듯하였고, 결과까지 좋아 너무 기쁘다”며 “치매환자인 어머님과 함께 정원을 꾸미는 여러 과정들은 새로운 경험이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윤상철 김제시 치매안심센터장은“정성껏 가꾼 이 아름다운 정원은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힐링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현재 전시중이다”며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벗어나 작품을 감상하며 향기로운 꽃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전했다. /채규곡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