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포기하지 마라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7/06/20 [00:37]

꿈을 포기하지 마라

새만금일보 | 입력 : 2017/06/20 [00:37]


넘어졌을 때 그 사람의 진면목이 나타난다. 넘어지는 순간 한 번에 무너져 버리는 사람이 있다. 반면 툭툭 털고 다시 일어나 새롭게 도전하는 사람이 있다. 인생의 장애물도 마찬가지다. 장애물을 고통으로 여기는 사람이 있다. 반면 교훈과 축복으로 받아들이는 사람이 있다.
꿈의 가장 큰 장애물은 자기 자신이다. 넘어졌을 때 다시 일어나자. 그 자리에 엎어져 있으면 안 된다. 꿈은 인내하는 사람의 것이다. 누구에게나 기회가 있다. 그 기회는 참고, 기다리고, 준비하는 사람에게만 보인다.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어도 '잘 될 것이다', "더 좋은 일이 생길 것'이라는 생각하자. 꿈은 마지막 순간까지 절대 포기하지 않는 사람의 것이다. 꿈은 언제나 내 곁에 있다. 꿈은 지금 여기에 있다.
마음을 편히 가지자.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뜬다. 삶이 뜻한 대로 굴러가지 않을 때도 있을 것이다. 그때는 어쩌다 힘든 날일뿐이라 생각하자. 그리고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자.
포기하지 마라. 사람들은 넘어지지 않고 달리는 사람에게 박수를 보내지 않는다. 넘어졌다 일어나 다시 달리는 사람에게 박수를 보낸다. 한 번도 넘어지지 않고 정상까지 간 사람은 아무도 없다.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다. 하나씩 성취해 가는 동안 멀게만 느껴졌던 목표가 한 걸음씩 다가오기 마련이다. 바쁠수록 천천히, 그리고 침착하게 행하자. 꾸준히 뛰어야만 마라톤의 결승 테이프를 끊을 수 있다.
한꺼번에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욕심을 버리자. 성급하게 자신을 내몰지 말자. 가볍게 준비운동을 하듯이 마음부터 다잡는 것이 중요하다. 작은 것부터 꾸준히 실천하자. 급할수록 천천히 가야 한다. 조급해지면 실수를 하거나 사고 나기 쉽다.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방향을 잘 정하고 차근차근 천천히, 그러나 꾸준히 가자. 일단 시작한 일은 3년은 기본이다. 중요한 것은 '몰입'이다. '일'이 아닌 '혼'으로 몰입하자. 승진에서 미끄러지고, 실직을 하는 등 삶이 송두리째 뽑혀 나가는 경험을 하기도 한다. 쓰라리고 아픈 경험은 누구라도 한 번씩은 겪게 된다./정복규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공강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