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일에 몰두하라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3/27 [09:55]

자신의 일에 몰두하라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3/27 [09:55]



 

몰입하는 사람만이 성공한다. 몰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분명한 목표를 가져야 한다. 눈뜨자마자 그 일을 생각해야 한다. 머릿속의 모든 생각을 언제나 그 일에 집중시켜야 한다. 꿈속에서조차 그 일을 소망해야 한다.

 

성공 조건은 간절한 꿈이다. 몰두하고 열중해야 한다. 집념을 갖고 집중해야 한다. 어떤 일에 크게 성공하기 위해서는 생각을 한곳으로 모아야 한다. 힘을 분산시키면 성공이 어렵다. 렌즈도 초점을 맞추어야 불이 올라온다. 힘을 모으기 위해서는 때로 주변 정리도 필수다. 과감하게 해야 한다.

 

성공을 간절히 꿈꾸는 사람은 맨 먼저 장래의 계획이 확실해야 한다. 그리고 그 계획은 스스로 정해야 한다. 자신이 몰두할 수 있는 일에서 의욕과 힘을 찾아야 한다. 그래야만 성공을 행한 길로 힘차게 나아갈 수 있다.

 

자기 자신을 온전히 바쳐야 한다. 목표로 하는 일에 철저히 몰두하자. 우리의 불행 중 하나는 무엇인가에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무슨 일이든 온전히 몰입할 수 없는 것이다. 어떤 일에 열정을 다해 빠져들지 못하는 삶은 참으로 무기력하다. 세상이 시큰둥해지고 모든 일상이 권태롭기만 하다.

 

오로지 한 가지 일에만 몰두해야 크게 성공한다. 한 가지 일에만 몰두해야 만 한다. 자신의 일에 몰두하자. 자기 스스로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를 찾아내자. 그리고 전력을 다하여 그 일에 몰두하자. 오로지 나를 위해 나의 뜻을 펼쳐보이자.

 

좋아하는 일을 하면 몰입하기 쉽다. 좋아하는 일에 자신을 남김없이 쏟아 부어야 한다. 일할 때 몰입해야 성과를 올린다. 몰입은 스스로 해야 한다. 누가 시켜서 되는 일이 아니다. 누가 시켜서 한다고 생각하면 하던 일도 괜히 하기 싫어진다.

 

무슨 일이든지 흥미를 잃으면 정력과 생명력을 잃게 된다. 쉽게 지쳐 버리게 된다. 그저 시작만 하고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던 일이 있을 것이다. 관심만 두고 멀리서 바라만 봤던 일이 있을 것이다. 오늘부터 한 번 새롭게 시작해 보자. 오늘은 나를 위해 준비된 날이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공강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