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강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문가가 되어라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8/04/09 [17:03]

 
전문가가 대우받는 시대다. 모든 직업에서 전문가가 요구되는 시대다. 한 가지 장점을 잘 살린 사람이 인정받는다. 사람들은 갈수록 최고만을 원한다. 전문가는 매력적이다. 그들에게는 돈과 명예가 함께 따른다.
그러나 전문가는 많지 않다. 물론 전문가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다. 오랜 시간 동안 관심과 열정, 땀과 노력, 습관에 의해서만 만들어진다. 어느 분야든 대표적인 인물들은 모두 한 가지 지능이 특별히 발달된 사람들이다.
전문가는 장점을 꾸준히 개발하여 위대한 업적을 남긴다. 사람은 타고난 지능이 모두 다르다. 따라서 자기만의 장점을 살려야 전문가가 될 수 있다. 전문가는 잠재능력을 최대한 개발하여 핵심적 경쟁력을 기른 사람이다.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자신이 하고 싶은 일과,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전력을 다해야 한다. 자신의 욕망과 재능이 만나는 곳에 성공의 열쇠가 있다.
전문가가 되려면 먼저 자신에게 어떤 지능이 발달되어 있는지를 찾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려서부터 다양한 분야에 호기심과 관심을 기울이고 직접 체험해야 한다. 가정과 학교에서부터 적성을 찾도록 노력해야 한다. 부모들은 자녀들이 과연 어떤 적성을 갖고 있는지를 관찰하고 찾도록 도와야 한다. 학교에서도 교사가 학생들의 적성검사 등을 적극 활용해야 할 것이다. 현재의 획일화된 학교 교육으로는 개성 있는 인재 발굴이 어려울 수 밖에 없다. 현행 우리나라 교육제도부터 대대적인 개선이 절실하다는 지적이 높다. 어려서부터 몸과 마음이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일이 바로 자신의 전문분야다.
열심히 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기지 못한다. 즐기기 위해서는 진정으로 좋아해야 한다. 평생 동안 관심과 열정을 쏟아 부을 수 있는 일이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은 재능과 적성을 모른 채 잘못된 선택을 한다. 하고 싶지 않은 일을 억지로 하며 살아간다.
누구나 자신이 하고 싶고, 잘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어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적성을 알게 되더라도 쉽게 벗어나지 못한다. 일찍부터 과감하게 자신만의 장점을 살리자. 나만의 색깔을 찾자./정복규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4/09 [17:03]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