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수록 호기심을 가져라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10/10 [15:42]

나이가 들수록 호기심을 가져라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10/10 [15:42]



호기심(好奇心)이란 새롭거나 신기한 것에 끌리는 마음이다. 호기심 어린 눈으로 바라보면 세상에 하찮은 일은 단 한 가지도 없다. 호기심을 잃지 않으면 삶이 즐겁다. 호기심이 많은 사람은 학습 의욕도 높다.

지루함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호기심을 가져야 한다. 어린아이 같은 호기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하루하루가 즐거워진다. 호기심을 갖고 모든 상황을 대하는 것이 필요하다. 호기심이 있어야 더 많이 보고, 더 많이 들을 수 있다.

더 많이 배울 수 있다. 더 많은 것을 터득할 수 있다. 호기심이 있어야 더 많은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인생에서 진실로 성장하고 싶다면 어린아이처럼 호기심을 가지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이가 들수록 호기심이 줄어든다.

물론 체력도 떨어지고 열정도 떨어지면 호기심도 자연히 줄어들 수밖에 없다. 그래도 최소한의 호기심은 갖고 살아야 한다. 호기심은 사물에 대한 관심이다. 관심을 갖기 위해서는 먼저 호기심이 발동(發動)해야 한다. 무관심하면 호기심이 생길 수가 없다.

적극적인 관심이 호기심을 갖게 한다. 나이가 들어도 적당한 관심은 꼭 필요하다. 건전하고 좋은 관심은 인생의 활력소다. 관심이 있다는 것은 인생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일이다.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해야 관심도 생기도 호기심도 갖게 된다.

부정적인 사람에게는 매사에 관심도 없고 호기심도 없다. 이성을 만날 때도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호기심이다. 이성을 만날 때도 호기심이 생겨야 한다. 궁금하고 그 이성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마음이 없으면 만나나 마나 하는 일이다.

호기심이 사라지는 것은 서글픈 일이다. 스스로 호기심을 키우는 노력이 필요하다. 사는 날까지 호기심이 가득한 사람으로 살아가자. 매사에 관심이 줄어들고 호기심이 사라진다면 진짜 몸과 마음이 늙었다는 신호다. 진짜 재미없는 인생이다. 호기심이 가득 찬 노인으로 살아가자./정복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공강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