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씨앗을 뿌려라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1/20 [10:55]

좋은 씨앗을 뿌려라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1/20 [10:55]



씨는 두 종류다. 좋은 씨앗과 나쁜 씨앗이 있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좋은 씨를 뿌리는 사람과 나쁜 씨앗을 뿌리는 사람이 있다. 불량한 씨앗에서는 절대로 좋은 곡식을 거둘 수 없다. 기대해서도 안 된다. 좋은 곡식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먼저 좋은 씨앗을 뿌려야 한다.

좋은 씨에서 좋은 곡식이 나온다. 봄에 좋은 씨앗을 뿌려야 가을에 좋은 수확을 할 수 있다. 좋은 씨앗을 부지런히 뿌려야 훗날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다. 좋은 씨앗은 꽃도 피우고 열매도 맺게 되어 있다. 선의 씨앗은 선의 열매가 열리고 악의 씨앗은 악의 열매가 열린다.

항상 좋은 씨앗을 뿌리며 살아가자. 행복의 조건 가운데 하나는 좋은 씨를 뿌리는 일이다. 행복은 밖에서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들고 찾아내는 것이다. 먼저 마음 밭에 좋은 씨앗을 뿌리자. 살다 보면 마음속이 황량한 벌판 같을 수 있다.

잡초만 무성할 수도 있다. 미움과 욕심만 가득할 수도 있다. 그 때도 실망하지 말자. 마음을 개간하자. 갈아 일구어 옥토의 전답을 만들자. 그리고 좋은 씨를 뿌려야 한다. 먼저 씨를 뿌리고 수확을 기다려야 한다. 씨앗을 뿌리지 않으면 아무 쓸모가 없다.

부지런히 씨앗을 뿌리며 살아야 한다. 늘그막에 "어떤 일을 했으면 좋았을 텐데, 하지 못했어"라는 말을 하지 말자. 이런 말은 습관적인 병에 불과하다. 봄에 씨를 뿌리지 않으면 가을에 후회한다. 모든 일에는 항상 시작이 있고 끝이 있는 법이다.

씨를 뿌릴 때가 있고 거둘 때가 있다. 씨 뿌리는 일을 게을리 하지 말자. 꿈이 있다면 지금 당장 실천에 옮기자. 씨 뿌리는 작업을 하자.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항상 좋은 씨를 뿌리는 노력이 절대적이다.

남의 밭에 기웃거리지 말자. 내가 뿌린 씨앗에 물을 주고 열심히 보살피자. 콩 한 알을 심으면 콩 100개를 거둔다. 볍씨 하나를 심으면 쌀알 200개를 거둔다. 안 심으면 못 거둔다. < 좋은 씨앗을 뿌리세요. >/정복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공강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