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한우브랜드 '참예우' 종합우수상

전북대중일보 | 기사입력 2009/10/30 [00:02]

전북한우브랜드 '참예우' 종합우수상

전북대중일보 | 입력 : 2009/10/30 [00:02]

 

 


전북 대표 한우브랜드 참예우가 '2009년 우수 브랜드 축산물 경진대회'에서 한우부문 종합우수상을 수상했다.

 

28일 전북농협에 따르면 28일~29일, 과천 경마공원 바로마켓 '2009년 브랜드 축산물 경진대회 시상식 및 특별장터'를 개최한 자리에서 참예우가 종합우승해 3억원의 무이자와 함께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농협중앙회가 주관하고 농식품부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수상브랜드경영체 16개, 유통업체 2개, 관련기관 단체 및 소비자 등이 참석하며, 첫날에는 브랜드경진대회 시상식이 열리고, 둘째 날에는 우수축산물브랜드가 참여하는 특별장터가 운영된다.

 

특별장터에서 NH참예우는 특설 행사장에 홍보부스를 설치·운영해 소비자들에게 고품질 참예우한우를 알리기 위해 1+이상의 고품질 한우고기를 특별가에 할인판매하고, 소비자를 위한 시식행사 및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참예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참예우 관계자는 "참예우가 소비자로부터 우수 브랜드로 인정 받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북의 청보리 조사료기반을 바탕으로 고품질한우 생산, 깨끗하고 안전한 축산물 생산을 위한 사양관리, 농가교육 및 지도·지원에 힘써 농가들로 하여금 참예우를 키우는 자부심이 느껴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2009년 우수축산물브랜드 우수상 수상과 함께 농식품부 클러스터사업 선정을 발판 삼아 유통활성화와 브랜드 경쟁력강화로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브랜드, 경종 및 축산농가에게 희망을 주는 대한민국 대표한우브랜드로 성장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NH참예우 조합공동사업법인은 6개축협(전주김제완주축협, 임실축협, 남원축협, 순정축협, 고창부안축협, 익산군산축협)이 공동출자해 만든 전북 대표한우광역브랜드다.

 

/황성조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