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이루기 위한 세가지 조건

전북대중일보 | 기사입력 2009/12/08 [04:43]

꿈을 이루기 위한 세가지 조건

전북대중일보 | 입력 : 2009/12/08 [04:43]

 

 

우석대학교가 ‘텐버거’ 열배 성장 신화의 주인공인 이상직 이스타항공그룹 회장을 초청해 특별강연을 가졌다.


지난 3일 문화관 아트홀에서 ‘이스타항공 그룹 이상직 회장의 꿈과 도전’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강연은 누구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며 꿈을 이루기 위한 3가지 조건인 기술경제트렌드, 자본시장에 대한 사회와 기업, 그리고 이 회장 자신의 삶을 예로 들어가면서 진행이 이뤄졌다.
 

기술에 대해 이 회장은 “천년의 역사를 되돌아보면 기술을 가진 국가나 사람은 승자가 됐다”며 “자신이 갖고 있는 기술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제트렌드에 주목하며 “경제이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트렌드인 저출산, 고령화, 서비스, 퓨전, 웰빙 등에 맞춰 자신의 역할과 능력을 발휘하고 개발시켜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자본시장에 대해서는 “트렌드 변화에 따른 자본시장의 변화를 주시하면서 익힐 줄 알아야 한다”며 “기술과 트렌드, 자본에 대한 흐름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때 비로소 성공할 수 있는 힘이 길러지게 된다”고 밝혔다.

 
이 날 이 회장은 각 기업들을 예로 들며 시대의 흐름을 어떻게 편성해 발전과 성장을 거두었는가를 설명,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한편 이 회장은 현대그룹의 샐러리맨으로 출발해 증권업계의 성공신화와 함께 40대의 나이로 이스타항공을 포함, 국내 최고의 원자력발전 기술과 오일샌드, 하드페이싱 분야의 플랜트 기술을 갖춘 기업 등 총 14개의 계열기업을 운영하고 있다./최두례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