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수록웃어라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7/02/02 [00:30]

힘들수록웃어라

새만금일보 | 입력 : 2017/02/02 [00:30]



힘들 때 일수록 더 많이 웃어야 한다. 고통이나 슬픔은 잠시 우리 곁을 지나가는 비바람이다. 어려움이 닥치면 웃음으로 무장하자. 가라앉은 웃음 에너지를 끌어올리자. 웃다보면 근심 걱정이 줄어든다.

웃음은 누이 좋고 매부 좋은 일석이조(一石二鳥)다. 받는 쪽도 좋아하는 보물이다. 웃음과 미소는 아무리 주어도 줄어들지 않는다. 웃음은 사람을 즐겁게 해주는 행복 바이러스다. 문병 가서 환자를 웃기면 최고의 명의가 된다. 웃음이 많은 사람 주위에는 항상 사람이 모인다. 습관적으로 웃지 않는 부모들이 왕따 자녀를 만들기 쉽다.

우리 몸에서는 늘 암세포가 자란다. 그러나 항상 웃고 사는 사람은 강력한 면역 체계가 있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반면 두려움과 걱정, 근심, 스트레스가 많고 부정적인 사람은 병에 걸리기 쉽다. 잘 웃는 사람은 치매도 잘 안 걸린다.

진짜 효자는 부모 앞에서 잘 웃는 사람이다. 부부싸움도 웃으면서 하자. 웃음은 기억력도 증진시킨다. 공부하기 전에 활짝 웃고 나서 시작하자. 옛날에는 웃음이 많으면 실없는 사람으로 무시당했다. 입을 가리고 웃거나 점잖게 웃음을 참았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웃음은 돈들이지 않고 인생을 확 바꿀 수 있다. 근심과 스트레스는 날려 버리자. 웃으면 세상이 긍정적으로 보인다. 웃음이 풍부한 집은 화초도 잘 자란다. 만족한 웃음은 집안의 햇빛이다. 웃음은 지옥도 천국으로 바꾼다.

웃는 얼굴은 무한한 보석이다. 멋진 미소는 평판이 좋고 사랑받는 사람으로 만든다. 반면 찡그린 얼굴은 정신적인 오염물질이다. 싱글벙글 웃는 상냥한 얼굴로 바꾸자. 웃음은 거절을 못하게 하는 힘이 있다. 부탁할 때는 먼저 웃어라. 즐거운 인생을 위해 자꾸 웃어라. 웃음으로 건배를 들어라. 웃음은 전염력이 강하다. 잘 웃는 사람을 만나게 되면 나도 함께 웃게 된다. 자신에게 먼저 웃음 바이러스를 전파하자. 웃음의 주인공이 되자. 웃음으로 시작하고 웃음으로 마감하자. 매일 아침 화장실 거울을 보고 웃는 연습을 하자. 박수를 치면서 웃으면 훨씬 더 효과가 크다.
/정복규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공강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