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쁜소식 전주교회의 마인드 강연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7/03/24 [00:56]

기쁜소식 전주교회의 마인드 강연

새만금일보 | 입력 : 2017/03/24 [00:56]


전국적으로 마인드 강연 바람이 불고 있다. 학교는 물론 기관에서도 마인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가고 있다. 마인드 강의를 통해 마음의 변화를 받은 사람들이 또 다른 마인드 강사가 되기도 한다.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는 것이다. 외국인을 상대로 하는 마인드 강연도 인기다.
올 1월 국제청소년연합(IYF) 설립자인 박옥수(기쁜소식 강남교회 담임) 목사는 인도 뗄랑가나 안드라프라데시 경제연합회(FTAPCCI) 회원인 기업 사장단을 대상으로 동시통역을 통해 '마인드 강연'을 했다. 이 마인드 강연은 현지‘경제인 매거진’에 보도되면서 화제를 모았다.
박옥수 목사는 인도 기업인 50여명을 대상으로 '마인드 교육을 통한 성공적인 기업운영'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그는 "사람들은 외형적인 것에 관심을 갖고 자신의 키와 혈액형?나이 등은 잘 알고 있지만 마음의 세계에 대해서는 너무 모르기 때문에 거기에서 많은 문제가 발생한다"고 지적했다.
박 목사는 이어 "신장이식 및 혈관이식도 할 수 있는데 마음은 어떻게 하면 바꿀 수 있는지 몰라 부부가 평생 불행하게 사는 경우가 너무 많고 아버지와 아들은 가장 가까운 사이인데 불구하고 부자(父子) 간의 관계가 좋은 경우는 많지 않다"며 "마음의 세계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박 목사는 "사고가 깊지 못해 일어나는 사회적 문제들과 사고력을 빼앗아가는 현대문명을 비롯 유대인의 경제법칙, 부부간 갈등의 원인과 자녀교육" 등에 따른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냈다. 또한 "약한 두부가 쉽게 깨어지듯 약한 마음은 어려움을 이기지 못하지만 어려움을 극복하며 형성된 강한 마인드는 업무 뿐 아니라 삶에서도 행복하고 발전된 삶을 살게 하는 밑거름이 된다"고 설명했다.
박 목사는 특히 "물고기를 잡으려면 물고기가 다니는 물의 흐름을 알아야 하듯 유대인은 돈의 흐름을 정확히 알아서 돈을 벌었다"고 강조한 뒤 "성경은 사람 마음의 흐름에 대해 정확히 기록해 놓았다"며 힌두?무슬림?기독교 등의 종교를 믿고 있는 기업인들에게 자연스럽게 종교적 관점인 마음의 세계를 풀어내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전북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 기쁜소식 전주교회에서는 청소년 뿐 아니라 장년 그리고 실버대학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마인드 강연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지난 2015년 9월 12일 제1회 장년 마인드 강연 콘테스트가 열리기도 했다.
이날 강연에는 변화를 이끄는 마음의 세계를 전달받으려는 사람들이 많이 참여했다. 이들은 마음으로부터 오는 진정한 행복에 관해 이야기를 듣고 싶었던 것이다. 어디에서도 쉽게 마음의 세계를 가르쳐주지 않는 요즘, 이날 대회는 참가자들에게 마음을 한층 더 성장시키는 시간이 됐다.
이강복 강사는 < 소통의 비결은 공감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그는 소통이 잘 되기 위해서는 같은 방향을 보며 대화를 하는 것이 공감의 비결이라고 전했다. 대상인 은혜상을 받은 기명서 강사는 < 아들과 마음의 교류가 되지 않았을 때 마음이 답답했다 >며 < 부모와 자식 간의 마음의 교류는 행복을 느끼게 할 수 있다 >고 강연하여 관객들의 마음을 감동케 했다.
이날 마인드 강연에는 리더로서 또 부모가 자녀를 교육을 하는 부분에 어떤 마음을 가지고 이끌어야 하는지를 강연했다. 모든 사람은 각기 다른 마음의 구조를 가졌기 때문에 마음을 교류해야만 내게 없는 기쁨을 받을 수 있고 행복해 질 수 있다고 했다. 강의는 자녀 교육이나 부부생활 등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들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행복은 정말 보여 지는 외형적인 것에 있는 것이 아니다. 마음이 열리고 또 흐르면서 거기서 행복이 찾아오는 것을 생각하게 된다. 강물처럼 마음에도 흐르는 길이 있다. 게임을 그만하려고, 술 담배를 끊으려고 안간힘을 쓰는 이들이 많지만, 대부분 중간에서 포기하고 만다.
마음의 세계가 어떻게 생겼는지 잘 모르기 때문이다. 삶의 변화는 각오와 노력으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먼저 바뀌어야 한다. 마인드 강연은 마음을 움직이고, 그 삶을 변화시키고 있다. 세상에 많은 마인드 강연이 있지만, 모두 개인의 노력과 의지, 각오를 요구한다.
스스로의 노력만으로는 거의 불가능한 것이 마인드의 변화이다. 자신의 노력과 각오는 한계가 있다. 그래도 마인드 강연을 통해 정확한 삶의 변화를 경험하는 일이 필요하다. 마인드가 바뀌면 인생이 바뀌고, 마인드가 바뀌면 세상이 바뀐다. 갈수록 마인드 강의가 인기를 얻는 이유다.
(정복규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새만금광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