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사람이 되어라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7/03/28 [00:50]

매력적인 사람이 되어라

새만금일보 | 입력 : 2017/03/28 [00:50]

 
매력 있는 사람들에게는 평소 눈에 띄는 점이 있다. 이들은 다른 사람의 마음을 헤아릴 줄 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판단할 줄 알기 때문이다. 너무 완벽을 추구하지 않고 알맞게 너그럽다. 편안함과 여유가 느껴진다. 과잉 친절이나 배려로 부담을 주지 않는다.
매력 있는 사람은 평소 의지가 되어주는 사람이다. 무슨 일이 생겼을 때 든든한 의논 상대가 되어 주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은 대개 인내심이 강하고 일관성이 있는 사람이다. 그들은 남의 실패도 진심으로 걱정해 준다.
다른 사람에 대한 험담이나 나쁜 소문이 돌았을 때 퍼뜨리지 않는다. 단지 자기 자신에게서 멈춘다. 위로나 충고를 할 때에는 상대방의 입장을 충분히 생각한다. 그리고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객관적으로 말해준다. 사람들은 이런 이에게 신뢰감을 느끼고 마음을 털어놓는다. 바로 매력 있는 사람이다.
사람들은 남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찾아내고 이를 칭찬할 줄 아는 사람을 좋아한다. 하지만 무턱대고 칭찬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를 잘 이해하고 개성이나 약점 까지도 감싸줄 줄 알아야 한다. 매력 있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정당하게 높여줄 줄 안다.
매력적인 사람에게는 좋은 특징이 많다. 외모를 단정하게 한다. 말을 골라서 할 줄 안다. 남에게 인색하게 굴지 않는다. 마음씨가 따뜻하다. 가슴이 넉넉하다. 먼저 남을 생각한다. 용서할 줄 안다. 항상 명랑하고 유머를 잃지 않는다. 남의 말을 잘 듣는다. 사람을 가려 사귀지 않는다. 약속을 생명처럼 지킨다. 남에게 늘 감사하는 마음을 전한다.
명품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도 크게 매력이 있다. 명품은 결코 상품만이 아니다. 사람도 '명품'일 때는 다른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사람도 명품이면 탄탄대로다. 불황이나 세상 탓을 할 필요가 없다. 명품 인생을 가리켜 사람들은‘매력 있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남에게 부탁할 줄 아는 사람도 매력이 있다. 부탁하는 것은 주위에 누군가가 있다는 뜻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끈끈한 정이 흐르고 있다는 증거다. 부탁하지 않는 사람은 어떤 일도 해내기 어렵다. 자신보다 나은 사람에게 부탁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사람은 분명 매력이 있다./정복규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공강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