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향 신년음악회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0/01/27 [22:53]

익산시향 신년음악회

새만금일보 | 입력 : 2010/01/27 [22:53]

 

 

 

 

(사)익산시교향악단이 경인년 백호의 해를 맞아 매혹적인 선율이 담긴 '창단.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오는 30일 오후 7시30분 익산시 솜리예술회관 대공연장에 열리는 이번 공연은 음악애호가들에게 클래식음악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신년음악회'에서는 모든 시민들이 용맹하고 힘찬 백호의 기운을 가득 받아 건강하고 희망찬 새해가 되길 기원하는 의미에서 주페의 경기병 서곡(J. 요한 시트라우스)이 오프닝 곡으로 연주된다.

 

이어 발레 모음곡 '백조의 호수' 中 '왈츠', '현을 위한 세레나데' 中 '왈츠'(P.I. 차이코프스키) 등 새해 희망의 멜로디를 가득 담고 있는 레퍼토리가 공연된다.

 

그외 소프라노 김보경, 송금영, 테너 김용진, 바리톤 박영권 트렘펫티스트 임승구 등이 특별 출연해 대중들에게 친숙한 가곡들을 들려준다.

 

홍성각단장은 이번 공연에 앞서 "전세계적으로 모든 나라와 도시들이 문화적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있는 자리가 될 수 있을 거 같다"며 아울러 익산시와 시의회의 전폭적인 지지에 힘입어 시립교향악단의 기능과 역할을 대신할 수 교향악단이 출범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익산시 관계자는 "익산시민의 정서함양과 문화향수기회 확대는 물론 '청소년을 위한 감성음악회',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한 따뜻한 세상 만들기' 등 유익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교향악단의 수준 높고 감동적인 무대의 향연으로 대중들을 찾아 갈 것"이라고 전했다.

 

/나연식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