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를 극복하라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7/05/16 [00:12]

스트레스를 극복하라

새만금일보 | 입력 : 2017/05/16 [00:12]


스트레스는 누구에게나 있다. 갓난아이도 있다. 스트레스는 수많은 질병을 부른다. 질병은 또 다른 스트레스를 유발시킨다. 스트레스는 스스로 극복해야 한다. 항상 여유 있게 스케줄을 짜자. 시간에 쫓기게 되면 스트레스를 더욱 받게 된다.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서 차근차근 해 나가야 한다. 급한 것이 아니라 중요한 것을 먼저 하자. 계획을 세울 때에는 욕심을 내지 말아야 한다. 한 번에 한 가지 일만 하자. 시간 관리도 중요하다. 시간에 쫓겨서 생기는 스트레스가 많다.
습관을 바꿔주기만 해도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비교하는 습관에서 벗어나자. 다른 사람들의 기준으로 자신을 바라보지 말자. 본인의 가치를 정하는 것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오로지 자기 자신이다.
타인의 욕구를 위해 살지 말자. 많은 사람들이 타인의 욕구를 위해 살아가고 있다. 부모님의 만족을 위해, 상사의 만족을 위해, 선생님의 만족을 위해 살지 말자. 자신이 원하는 것을 조금 더 분출시켜 보자.
자존심을 때론 버리자. ?자존심은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도 한다. 하지만 필요 이상의 자존심은 진짜 필요한 가치가 무엇인지에 대한 판단을 흐리게 한다. 현재에 안주하는 마음을 버리자. ?꿈을 포기하고 현실에 안주하는 사람들이 많다.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자기 자신을 위해 더욱 나아가자.
너무 많은 걱정은 금물이다. 걱정의 40퍼센트는 현실로 이뤄지지 않을 일들이다. 30퍼센트는 이미 일어난 일, 22퍼센트는 사소한 일이다. 4퍼센트는 우리의 힘으로 어쩔 수 없는 일이다. 단 4퍼센트만이 가치 있는 걱정이다.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똑같은 일도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다. 유머 감각을 이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어려운 상황일수록 우스갯소리로 긴장을 풀어야 한다.
자신이 하기 힘든 것은 거절할 줄 아는 결단력과 배짱이 필요하다. 체념할 줄도 알아야 한다. 내 힘으로 바꿀 수 없는 것은 빨리 체념하고 그 환경에 적응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공강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