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주대, 독립운동 국제영화제 및 8·15 학술대회 개최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7/08/11 [09:33]



전주대학교가 광복절을 앞두고 독립운동 영화제와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10일 전주대에 따르면 K-History 특성화사업단이 오는 14일부터 이틀간 전주역사박물관에서 독립운동 국제영화제와 8·15 학술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독립운동에 대한 지식 정보 전달과 자긍심 고취, 전북지역 독립운동에 관한 새로운 자료 발굴과 전파를 목표로 마련됐다.
14일 영화제에서는 미얀마 독립운동을 주제로 한 '나바', 한국의 독립운동 영화 '그 사람 그 사랑 그 세상', 베트남의 독립운동과 관련된 'The Prophecy' 등 총 3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상영 후에는 'The Prophecy'의 부옹 덕 감독과 토론회가 이어진다.
15일에는 오후 2시부터 전북지역에서 활동한 항일의병운동가와 민족·사회주의 독립운동가, 숨겨진 독립운동가 발굴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습재 최제학(김건우 전주대 교수), 염재 조희제(변주승 전주대 교수) 등의 항일의병과 민족주의 독립운동가 일송 장현식(윤상원 전북대 교수), 사회주의 독립운동가 지운 김철수(윤효정 고려대 교수) 등의 발표가 진행되며 홍영기 순천대 교수, 이향배 충남대 교수, 유시현 광주교대 교수, 최규진 성균관대 교수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양병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8/11 [09:33]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