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삼의 모든 것, 진안홍삼축제 구경오세요"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7/10/11 [15:44]



믿고 먹을 수 있는 진짜 좋은 홍삼을 구입하고 싶다면 19일∼22일까지 진안 마이산 북부에서 개최되는 2017 진안홍삼축제장에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현대인들이 건강보조식품으로 가장 선호하는 것이 홍삼인데 반해 홍삼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홍삼은 인삼을 증기로 쪄서 말려 딱딱한 것으로 6개월 이상 숙성된 것이 좋다.
홍삼이라고 하면 보통 1차 가공한 뿌리홍삼(미삼포함)과 뿌리홍삼을 2차 가공해 만든 홍삼정, 홍삼액, 홍삼절편 등을 말한다.

뿌리홍삼은 제품 포장에 검사필이 찍혀 있는지 확인하고 2차 홍삼가공품은 제품 뒷면에 제품에 대한 성분내역을 확인하면 된다.

홍삼이 얼마나 함유돼 있는지, 홍삼 외에 기타식물성 추출물이 얼마나 함유돼 있는지, 1mg당 진세노사이드가 얼마나 함유돼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특히 이번 축제기간 동안 축제장에는 진안홍삼연구소 연구원들이 홍삼주제관을 운영해 소비자들이 잘못 알고 있는 홍삼에 대한 오해와 홍삼에 대한 효능 등을 재미있는 게임과 함께 설명해준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 홍삼축제해설사들이 배치돼 홍삼이야기와 함께 올바른 홍삼제품 고르는 방법, 축제장 전반에 대한 안내도 받을 수 있다.

또 소비자들의 홍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홍삼명인이 만드는 전통식 홍삼제조 방식과 대량생산하는 현대식 홍삼제조과정을 축제장에 마련했다.

올해 홍삼축제를 준비한 유경종 홍삼축제추진위원장은 “그동안 가격이 싸다고, 또는 브랜드 있는 제품이라고 꼼꼼히 따져보지도 않고 홍삼을 구매했다면 이젠 진안홍삼축제장에서 좋은 홍삼 고르는 법을 배워 똑똑한 소비를 하고 지역브랜드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우는데 힘이 돼 주는 착한 소비자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백시찬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0/11 [15:44]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