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환복위, 생태관광지 조성사업장 방문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7/10/19 [20:57]

도의회 환복위, 생태관광지 조성사업장 방문

새만금일보 | 입력 : 2017/10/19 [20:57]


전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최훈열)는 19일 현지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임실·장수 생태관광 조성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지난해부터 전북도와 각 시·군이 추진하고 있는 생태관광지 조성사업의 진행상황과 애로사항을 도의회가 직접 점검하는 차원에서, 임실군 성수산 ‘왕의 숲‘과 장수군 ‘뜬봉샘 에코파크’ 조성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생태관광 조성사업은 전라북도의 우수한 생태자원을 현명하게 이용하고 체류형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2016년부터 2024년까지 9개년 동안 936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도내 각 시·군마다 대표 생태관광지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환경복지위원들은 임실·장수의 생태관광지 조성현장을 직접 걸어보며 지금까지의 진행상황과 향후 지역 생태자원 컨셉에 맞는 기반시설 구축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민참여 및 생태마을 조성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생태관광지 조성 현장을 둘러본 환경복지위원회 최훈열 위원장은 “앞으로는 개발 위주의 관광보다는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즐기는 생태관광이 대세가 될 것이므로, 각 시·군에서는 지역의 특색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생태관광지 조성에 힘써 달라”며, “도의회 역시 시작 단계에 있는 생태관광지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다.
이대기기자/daehope@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