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장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수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대학탐방 및 입시설명회 호응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7/11/07 [15:31]



장수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최근 이화여자대학교와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28명을 대상으로 대학탐방 및 입시설명회를 진행,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입시설명회는 서울시 프라임에듀학원 도정원장을 강사로 초청해 △대학가는 방법 △농어촌전형 △주요과목 학습전략의 내용으로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질의응답의 시간을 통해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90분에 걸쳐 이화의 전통과 비전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이화동산을 만끽했다.
 
특히 관내 중고등학생들은 재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인 ECC(이화캠퍼스 복합단지) 건물에 대한 소개를 들으며 대학교에 진학해 공부외 다양한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에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시간이 부족해서 많이 아쉬웠지만 쉽게 설명해 줘서 좋았다”,“현실적인 조언과 미래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선생님들과 하는 상담과는 비교되지 않을 만큼 많은 자극과 도움이 됐다”,“이 시기에 꼭 필요한 내용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강의가 놀라울 만큼 재미있어서 감동이었다”등 만족감을 나타냈다. 
 
장수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송병효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1/07 [15:31]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