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문화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립발레단과 호두까기 인형 발레 공연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7/11/14 [08:58]








국립발레단의 대 명작인 '호두까기 인형'이 14일 오후 7시 김제문화예술회관에서 환상적인 춤과 해설이 있는 발레로 화려하고 웅장한 무대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동화 호두까기 인형의 주요 장면을 모아 해설과 함께 재구성한 공연으로  동화 원작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 전개와  할리퀸, 콜롬빈, 악마, 쥐, 인형 등 다양한 캐릭터, 아름다운 안무와 환상적인 무대연출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공연으로 재구성 했다.
국립발레단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술단체이며 1962년 창단된 최초의 직업발레단으로  국내 최고의 무용수들과 다양한 레퍼토리로 발레계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창단 후 짧은 시간 안에 비약적인 발전을 하며 지난 반세기 기량의 업적을 현재에 되새기면서 새로운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발레단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 위해 무용수들의 기량 및 수준을 대폭 강화함은 물론 다양한 발레 레퍼토리의 보강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며 내실을 다지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세계무대로 뻗어가는 한국 발레는 세계 정상급 발레단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발레단으로서 예술적인 저력을 인정 받고 있다./채규곡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1/14 [08:58]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