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7 코리아 드론축구 페스티벌 25일 개최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7/11/14 [20:52]


드론축구 종주도시로서 2020년 세계 드론월드컵 개최를 추진 중인 전주시가 드론축구 최강자를 가리는 세 번째 전국대회를 연다.

14일 전주시와 대한드론축구협회 설립 추진위원회는 오는 25일 전주대학교 체육관에서 ‘2017 코리아 드론축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드론축구 전국대회인 ‘협회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는 물론 드론 장애물 레이싱과 드론 코딩대회, 드론축구 시연 및 체험 등 다채롭고 재미있는 기획 행사로 꾸려져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또한 시는 드론기업 전시 및 홍보 행사도 함께 개최해 드론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회로 삼는다는 각오이며, 이날 ‘협회장배 전국 드론축구대회’에는 전주시 드론축구단을 비롯한 전국 20여 개 이상의 팀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부터는 시가 최근 전국 지부장 간담회 및 드론축구 개선을 위한 토론회를 거쳐 개정된 경기규정이 최초로 적용된다. 개정된 경기규정은 팀 포지션을 신설해 골잡이에 한해서만 득점을 인정하고, 페널티킥 규정도 신설해 페어플레이를 활성화함으로써 경기를 보는 재미와 몰입도를 높인 것이 핵심이다.

신성장산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대회로 드론축구가 명실상부하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드론기반 ICT융복합 레저스포츠임을 입증하게 될 것으로 본다. 전주시는 현재 대한민국을 이미 넘어 세계시장을 넘보기 위한 구체적 청사진을 마련해 놓은 상태”라며 “아직은 넘어야 할 산이 많지만 지속적인 투자와 업그레이드를 통해 반드시 드론축구 세계화의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드론축구대회과 장애물 레이싱, 드론 코딩대회 선수단 및 참가자 모집은 15일까지 진행되며, 접수 및 문의는 대한드론축구협회로 연락하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조세형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1/14 [20:52]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