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무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주군, 자율방재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7/12/07 [15:20]

무주군 자율방재단 하반기 역량강화 교육이 7일 무주읍 전통문화의 집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교육은 재난재해에 신속히 대응하고 방재단원 간의 협력을 강화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된 것으로 각 읍면 자율방재단을 비롯한 덕유산 산악구조대와 무주군 수난구조대, 무주군 재난구조협회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전국 자율방재단연합회 정용득 강사로부터 '지역자율방재단의 역할'과 '지진사고 예방과 대처방법', '해빙기 사고예방 및 대설 대처방법'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또 인명 구조장비를 비롯해 그동안 지역자율방재단의 활동사례를 담은 활동사진들을 관람하며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과 홍보, 내집앞 눈치우기 운동 전개 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무주군 자율방재단원들은 “우리의 임무와 역할을 상기하며 사명감을 되새길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내고장 파수꾼이라는 자부심으로 지역과 주민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 자리에서는 김진호 대원(70.적상면)과 박신묵(47.안성면), 최덕수 대원(72.부남면)이 2017년도 모범 지역자율방재단원으로 선정돼 군수표창을 수상했다.

황정수 군수는 “안전해서 살고 싶은 무주가 돼야 대한민국 대표 관광 무주의 명성을 더하고 세계 태권도성지 무주의 위상도 높일 수 있다”라며“이 시간을 통해 키워지는 자질과 역량만큼 무주군 자율방재단원으로서의 긍지와 사명감도 함께 커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정을윤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2/07 [15:20]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