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음색' 피아니스트 육민경 독주회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7/12/08 [08:51]

'따뜻한 음색' 피아니스트 육민경 독주회

새만금일보 | 입력 : 2017/12/08 [08:51]






따뜻한 음색과 설득력 있는 해석으로 청중과 소통하는 피아니스트 육민경 독주회가 8일 7시 30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에서 열린다.
피아니스트 육민경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에 진학해 예술사 졸업 후 음악의 본고장 오스트리아 Wien Konservatorium 에서 학업을 이어가며 본격적인 연주 활동을 시작한 그는 빈 콘서바토리 Best Pianist로 선정돼 2006 뵈젠도르퍼 장학금 수여 및 뵈젠도르퍼홀 연주, Bawag은행 후원으로 데뷔연주를 가졌다.
또한 피아니스트 엘리자베스 레온스카야로부터 베토벤 소나타의 탁월한 해석과 최고의 연주라는 극찬을 받았으며 그 후 독일 뮌헨으로 활동무대를 옮겨 뮌헨 국립음대에 입학해 Konzertdiplom과 Meisterklassendiplom 과정을 최고 성적으로 졸업하고 산마리노 피아노 국제콩쿠르 피아노 듀오 부문 1위 및 현대곡 특별상 수상, 브람스 피아노 국제콩쿠르, 마르타 데벨리콩쿠르 등 유수의 대회에 입상하며 전문연주가로서의 견고한 입지를 완성시켰다.
2010년 콩쿠르 당시 연주한 드뷔시의 작품 <En blanc et noir> 는 피아니스트 Yaara Tal 의 논문 <Zuruck vom Ring!> 에 영감을 주는 계기가 돼 2013년 그의 논문을 헌정 받기도 했다.
오스트리아 그라츠 국립음대 재학시절에는 피아노 독주뿐만 아니라 Duo 및 다양한 편성의 실내악 연주에도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며 실내악 축제에서 연주된 피아노 듀오 연주가 오스트리아 국영방송 O1 라디오방송 실황중계 되는 등 유럽을 주 무대로 다수의 독주회와 실내악 연주회를 가졌다.
귀국 후에는 전주시립교향악단과 <베토벤 피아노협주곡 4번> 협연을 시작으로 이번 귀국독주회와 더불어 <The Music 피아노연구회> 와 함께 다양한 작품의 심도 있는 학습과 연주를 통해 음악적 지평을 확장해 나아가고 있다.
이처럼 국내와 유럽을 넘나들며 폭넓은 연주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는 한편 교육자로서 후학양성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문의 예술기획 My Stage 063-282-6178./이인행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