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직원 제안제도로 고객에 한발짝 더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7/12/12 [09:13]

농협은행, 직원 제안제도로 고객에 한발짝 더

새만금일보 | 입력 : 2017/12/12 [09:13]


  NH농협은행은 업무개선을 위해 직원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제안관리시스템'을 운영해 올 한 해 동안 6,000여건의 제안을 접수받아 157건을 업무에 적용하며 변화와 혁신의 바람이 불고 있다.
  '제안관리시스템'은 직원들이 업무 개선사항과 고객편익 증진, 신상품 개발, 제도변경, 비용절감 등에 관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업무관련 부서에서 창의성과 노력도, 실용성, 시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채택하고 업무에 반영하는 제도이다.
  최근 제안사항들은 어린이 고객을 위한 올원프렌즈 캐릭터 청약통장 발급과 송금인이 수취인명을 직접 입력하는 경우 착오송금 예방기능 추가, 올원뱅크 가입시 입력사항 간소화, 종이현수막 활용을 통한 경비절감 및 친환경 녹색사업 동참 등으로 실제 업무에 적극 반영됐다.
  또한, 4월 24일부터 7월 21일까지 '1인1제안 캠페인'을 진행해 전직원이 '제안관리시스템'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로 인해 올 해 제안건수는 11월말 기준 5,977건으로 2016년 4,107건 대비 1,870건 증가했고, 제안의 채택건수도 1,441건으로 작년 596건에 비해 두 배 이상으로 늘어나 양과 질 모두 성장했다.    
  이강신 수석부행장은 "제안제도를 통해 영업점과 본부간 소통이 강화된 것 같다"며 "앞으로 제안제도를 사내문화로 정착시켜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안재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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