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북교육청, 2018년 전북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8/01/04 [16:57]

전북도교육청이 5일 전북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2018년 전북교육계획 설명회'를 갖는다.

오전에는 각급 학교장 및 기관장 대상 1차 설명회를 개최하며 오후에는 학교교육계획 수립 담당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2차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오전과 오후 모두 교육국장과 행정국장이 직접 2018 주요 업무 계획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실제 업무를 추진하는 담당 부서 과장들이 설명하도록 해 실질적인 설명회가 되도록 한다.
도교육청의 2018년 주요 정책 및 과제는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 조성 △참된 학력신장 △학교자치 및 지역 사회와의 협치 강화 △교육정의 및 교육복지 확산 등이다.

세부 정책과제를 살펴보면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 조성을 위해 안전한 학교, 건강한 교실, 인권이 존중되는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에 나선다.
또 참된 학력신장을 위해 학교혁신을 통한 공교육 표준 제시, 꿈을 찾는 진로·진학·직업교육 내실화를 추진한다.
학교자치 및 지역사회와의 협치 강화를 위해서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 농어촌·원도심학교 활성화를 꾀한다.

이와 함께 공정하고 투명한 교육행정 구현, 소외와 차별이 없는 교육 실현, 교육의 공공성·책무성 강화,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경감 등을 추진한다. /양병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1/04 [16:57]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