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산서 여성청소년과, 여성폭력 근절 직원교육 실시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8/01/09 [15:11]




군산찰서 여성청소년과가 9일 여성청소년과 사무실에서 여성청소년 수사팀과 형사계 직원을 상대로 성.가정폭력, 데이트 폭력 등 여성 폭력 관련 엄정대응 및 적극적인 초동조치로 2차 피해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여성폭력 관련, 성인지?공감력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강화 및 가정폭력의 경우 상습.고질적인 행위자에 대한 엄정 수사와 임시조치 등을 활용한 신속한 가해자 격리 등 여성피해자 보호 강화를 위한 교육에 주력했다.

여성청소년과는 또한 가정폭력특례법 시행령안에 대해 토의하고 직원들이 숙지할 수 있도록 시행령안 내용을 교양했고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등 여청수사팀과 형사계 직원간의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더불어 상호 핫라인 구축으로 가정폭력 등 여성대상범죄 발생사건 처리시 유의점과 피해자 보호에 따른 조치, 재발우려가 높은 가정에 대해 주기적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가정폭력 가정에 대해 세심한 관심을 갖고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병연 여성청소년과장은 “보호시설 관련 신고시 가정폭력 사건에 준하여 신속 출동하여 피해자 보호에 각별히 유의할 것과 경찰관들은 피해여성의 입장에서 경찰관이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 다시 한 번 생각 할 수 있어야 한다. 더욱 더 피해자 보호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순정일기자/sjl1323@hanmail.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1/09 [15:11]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