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문화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공예 상품 창작 지원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8/01/11 [09:51]


한국전통문화전당이 ‘수공예 상품 창작 지원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공예작가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공예 상품 창작 지원 프로젝트’는 독특한 아이디어와 자신만의 상상력을 입힌 새로운 수공예 상품의 개발을 통해 공예시장에 진입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그동안 금전적 부담감과 막연하게 생각했던 본인들의 상품을 구체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젝트는 두 차례의 심사를 통해 총 15개 팀을 선정해 1개팀(또는 개인)에게 300만원씩 총 4,500만원이 지원되며 상품개발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 등 우수한 상품의 개발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계획이다.
접수 방법은 한국전통문화전당 홈페이지(www.ktcc.or.kr)에서 참가신청서와 제출 서류를 다운받아 e-mail로 접수 하고 최종 선정된 작가는 약 2개월간 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오태수 원장은 “이번 사업은 수공예 중심도시 전주의 이미지에 걸 맞는 독특하면서 새로운 수공예 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라며 “그동안 상품개발에 어려움이 있던 수공예 작가분들이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우수한 수공예 상품을 개발하고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대중적 문화상품으로 상용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통문화전당 핸드메이드팀(063-281-154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국전통문화전당은 수공예 중심도시 사업으로 △수공예 상품 창작 지원 프로젝트 △제1기 전주 수공예 비즈니스 아카데미 △수공예 장인과 함께하는 ‘전통 수공예 맥잇기 교육사업 등 3개 분야 6가지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이인행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1/11 [09:51]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