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주민 만족도 UP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1/18 [20:17]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주민 만족도 UP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1/18 [20:17]


전주시가 혁신도시에 거주하는 주민들과 이전 공공기관들이 제안한 불편사항들을 하나씩 해소하면서 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시는 2017년 혁신도시 주민들과 이전기관이 제안한 총 48건의 건의사항 중 현재까지 33건이 완료되고 7건을 추진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주민ㆍ이전기관 건의사항은 도로ㆍ교통 분야 21건과 복지ㆍ문화 분야 5건, 건축ㆍ시설 분야 6건, 생태ㆍ환경 분야 10건, 행정ㆍ보건 분야 6건이다.

대표적으로 완산구는 도로 개통 이후 가로등이 설치되지 않아 시민들의 불편을 야기했던 정여립로 1.24km 구간에 LED가로등을 설치해 이용주민의 불편을 해소할 방침이다. 쑥고개로 옛 통계청 삼거리에서 콩쥐팥쥐로 한국농수산대학을 연결하는 정여립로는 1번 국도와 함께 정읍ㆍ삼천동 방향 등으로 출ㆍ퇴근하는 시민들이 이용하는 도로이며, 아울러 퇴근 시간 이후 소각장에 마련된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주민들도 자주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혁신도시 조성과 전주공단 소각폐열 판매계획에 따라 소각장에서 혁신도시까지 구간을 잇는 도로가 추가 개설된 이후에도 가로등이 설치되자 않아 정여립로 이용주민들은 차량통행 및 야간보행에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시는 오는 2월부터 총 1억원을 투입해 정여립로 가로등 미설치구간에 총 46주의 LED가로등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시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 주민건의사항을 전달, 혁신도시 입구 교통섬 꽃동산 조성과 혁신도시 아파트 주민을 위한 차로 확보, 기지제 둘레길 산책로 데크 설치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앞서 시는 그간 △국민연금공단 시외ㆍ고속버스정류장 개설 △버스승강장 LED조명 설치 △혁신도시 통합 동 설치 등 건의사항 33건을 처리했다. 시는 향후 혁신도시 내 학교 설립과 완주군 관할구역 건의사항, 국토부 소관사업 등에 대해서는 해당기관에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전달하는 등 주민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생태도시국 관계자는 “앞으로도 혁신도시 주민들의 불편을 없애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정주여건 개선사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조세형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