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어린이 하굣길 교통안전 지킨다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8/01/21 [19:02]

전주시, 어린이 하굣길 교통안전 지킨다

새만금일보 | 입력 : 2018/01/21 [19:02]


세계가 인정한 아동친화도시 전주시가 어린이가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도시환경을 만들기 위해 하굣길 교통사고 예방에 나선다.

19일 시는 초등학생 어린이의 하굣길 교통사고 등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2018년도 스쿨존 어린이 안전지킴이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겨울방학이 끝나는 오는 2월 5일부터 전주지역 50개 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에 나설 녹색어머니와 교통관련 자원봉사단체 회원 등 봉사자 100여명을 이달 25일까지 선발한다.

봉사자들은 학기 중 각자 배정된 초등학교 주변 통학로에서 교통안전지도 등 안전지킴이 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시가 이처럼 초등학교 통학로 주변에서 교통안전지도를 지속 추진하는 것은 각종 교통사고 통계 분석결과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률 중 하교시간대 발생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앞서 시는 2017년에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초등학교 주변 안전 취약지역 교통지도 및 통학로 순찰, 보행이 어려운 장애우 보행도우미 활동 등 스쿨존 안전지킴이 사업을 전개해왔다.

송준상 시민교통본부장은 “올해도 어린이 안전사각지대 해소로 학부모와 시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통학환경을 조성하고 전주가 어린이 안전 으뜸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며 “우리 모두가 함께 지켜야할 어린이 교통안전에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조세형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